1.예수님을 영접함 : 단순히 교회에 출석하는 것이 아닌 아이들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영접하는데 최 우선순위를 두고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활동: 새로 온 친구들과 장기 결석자들은 신입반에서 5주의 기본 교육을 마치고 등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개인적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게끔 지도한다. 또한 각 반 교사들은 한 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아이들의 개인 신앙 상태를 점검하여 교회에 출석은 하지만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영접하였는지를 살핀다.
2.하나님을 경험함 : 축제의 예배와 선생님과의 인격적인 공과 공부를 통해 성경 속의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는데 초점을 두고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활동
① 예배 : 기존의 1, 2부의 예배는 계속 드리되 1부 예배 순서의 변화를 두어 이제까지 예배를 드리 면서 사라졌던 예배 순서를 다시 첨가한다. 그렇다고 예배가 정적인 예배로 흐르지 않게 역동적인 예배를 계속적으로 고수한다.
ⅰ) 1부 예배 순서(가안)
예배 준비 찬양 - 신앙고백 - 찬양 - 기도 - 설교 - 헌금 - 새 친구 환영 - 주기도문
ⅱ) 2부 예배 순서(가안)
찬양 - 기도 - 말씀 - 주기도문 - 특별활동
② 공과 공부 : 공과 공부는 매주 담당 교역자가 지적해주는 중점 교육 사항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배우는 성경말씀이 지식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삶에 적용될수 있게 말씀의 적용부분에 있어서 빼놓지 않고 가르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남은 시간에는 반 아이들과 인격적인 교제를 갖는 것에 투자하는 것으로 한다. 매 공과에 나오는 요절은 필히 암기하게끔 교사들이 신경을 쓰고, 성경말씀의 중요성을 매 시간 마다 상기시켜 줌으로 아이들이 성경말씀을 소중하게 여기게 지도한다. 그리고 매주 반목회 보고서를 통해 각 반의 아이들의 상황을 점검하는 것을 아이들의 교육과 병행하여 실시한다.
3.하나님께로 자라남 : 제자 훈련을 통한 믿음의 성장과, 교회 공동체에서의 한몸 이룸을 통한 관계의 성장과, 입술과 삶의 복음 전파를 통한 사역과 비전의 성장을 위해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활동
① 제자 훈련: 토요일 오후 자원하는 학생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성경 공부와 기도회를 통해 예수님의 제자로서 훈련되어져 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5학년과 6학년을 한 반으로, 그리고 올라오는 4학년을 한 반으로 하여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담당 교역자와 보조 교사가 이 제자 훈련을 담당하게 된다.
② 찬양단 훈련: 초등부 그루터기 찬양단 역시 토요일 오후 찬양 연습과 함께 성경 공부를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찬양단 담당 교사와 담당 교역자가 이 훈련을 담당하게 된다.
③ 수호천사: 두 달에 한 번씩 수호천사를 추첨하여 아이들이 서로를 돌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 공동체 의식을 키워가게끔 한다.
④ 전도: 삶과 입술을 통한 복음의 전파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전도를 돕고 학생들이 그에 힘입어 자발적으로 전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ⅰ) 바른 생활 캠페인 - 바른 생활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됨으로 간접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기별로 각 캠페인을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ⅱ) 학교 앞 전도 - 매주 토요일마다 학교 앞 전도를 실시하고 거기에 아이들도 동참하기를 희망한다면 함께 전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ⅲ) 반별 심방 - 일 년에 두 번 담당 교역자와 담임교사 그리고 각 반 아이들과 함께 잘 나오지않는 아이들을 심방하고 반별 모임을 갖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⑤ 비전 세우기: 설교와 상담, 공과공부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신앙과 삶의 모델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주의를 기울인다.
|